수야의 관점 놀이 1. 거짓말 이야기
SALE
MD
12,600원 14,000원

책 만드는 [숲]의 첫 번째 예약 판매,  

8월 4일 여러분께 직접 배송해 드립니다.

<폰카로 포착한 '사이비' 관점: 영혼을 정화하는 통찰>

책의 뒷부분에 수록된 인터뷰에서 지은이는 ‘사이비 사진전’이라는 도발적인 작명에 대해 “영적인 진실에 가까이 다가서려는 이들에게는 짜릿한 전율이 느껴질 것”이라고 하면서 '사이비'는 겉모습만 흉내 낸 가짜를 뜻하지만, 이 책에서는 '가짜를 질타하는 시선'을 의미하며, 기존의 틀을 벗어나 ‘관점을 전시’하는 신(新)개념의 전시라고 한다.

그림도 조각도 아니고 ‘관점을 전시’하는 ‘사이비 사진전’을 두고 지은이는 사진과 짧은 글을 이용하며, 얼핏 보면 사진전(寫眞展) 같지만, 실은 관점전(觀點展)이라고 강조한다. 사진이 원래 관점 예술이라는 사실에 대해서는 수긍하면서도, ‘사이비 사진전’은 사진의 예술성에 집착하기보다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인생 단말기의 기능과 역할을 통해 ‘세상을 어떻게 바라보며 살아갈 것인가?’ 하는 관점(觀點)에 대해 의견을 묻고 있다.

『수야의 관점놀이 1』과 『수야의 관점놀이 2』는 쌍둥이 세트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체제가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다. 1권과 2권의 표제가 되는 <거짓말 이야기>와 <자그마한 이야기>만 서로 다를 뿐 나머지 수록된 <보고 싶은 문자 씨> <빛과 함께> <재밌는 눈> <혼잣말들>은 서로 똑같은 제목을 달고 1권과 2권에 공통으로 수록되어 있다.


 

 

구매평
Q&A
구매평
Q&A

주식회사 새로운사람들

Tel. 02-2237-3301  |  seekook@naver.com

서울특별시 도봉구 덕릉로 54가길 25

사업자등록번호 : 101-81-38394 /대표자 : 이재욱 / 통신판매신고번호 : 발급중

Coptright@2025 '숲' . Allrighrs reserved.